1) 변수(물건)와 메서드(행동)
-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변수, 사람의 행동을 메서드라고 이해하면 됩니다.
2) 메모리 종류 3가지(저장 / 램 / 캐시)
1) 저장 메모리 : 저장 메모리란 '보관' 기능을 하는 메모리를 말합니다. 저희가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건 "저장 메모리"가 있기 때문입니다.
2) 램 메모리 : 램 메모리란 램(Random Access Memeroy), '임시로' 저장되는 공간입니다. 보통 컴퓨터 사양의 '메모
리'가 바로 램 메모리입니다.
3) 캐시 메모리 : 계산의 순간에 필요한 기억을 저장하는 메모리입니다.
저장 메모리 -> 램 메모리 -> 캐시 메모리로 갈수록 더 빠르고, 실수를 안 하는 값비싼 메모리를 사용합니다.
3) 변수
- 변수란 '다양한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'입니다. 마치 마트에서 물건을 여러 개 사고, 한정된 크기의 박스에 옮겨닮을 때 한 공간에 효율적으로 담을 수 있도록 공간을 "찜꽁"해두는 것이죠. 음료, 라면, 과자를 샀을 경우 각각의 물건들이 박스에 어떻게 담길지 공간을 "찜"해놓는 것입니다.
- 그리고 이 변수도 종류가 많습니다. 한 정된 메모리 안에 변수들로 자리를 찜꽁해 두어야 하는데, 물컵에 밥을 담고, 냉면 그릇에 밥을 담으면 비효율적이기 때문이죠! 그래서 문자는 문자형 그릇, 정수는 정수형 그릇에 담는 것과 같습니다.
1) 문자형 => 문자형 메모리 그릇
- 문자형은 하나의 글자만 저장하는 메모리 그릇입니다. 문자 하나를 저장하기 위해선 16비트(2바이트)가 필요합니다.
2) 정수형
- 정수는 정수형 글자를 저장하는 메모리 그릇입니다. 32비트(4바이트) 그릇에 저장됩니다. 문자형이 컵라면이라면 정수형은 봉지라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3) 실수형
-실수형은 유효숫자와 지수숫자를 모두 저장해야 합니다. 유효숫자 값의 크기와 지수 값의 범위에 따라 32비트(4바이트) 크기와 64비트(8바이트) 크기의 실수형 메모리 그릇이 있습니다.
ex ) int 연차 = 12; => 연차라는 메모리 안에 12라는 값이 들어가는 거죠!
char 학원 = '국어학원'; => 학원이라는 메모리 안에 국어 학원이라는 값이 들어갑니다!
그러면 int 연차 = 12; 를 5로 변경하고 싶다면? 연차 = 5; 라고 하면 됩니다!
기본형 변수 : 정수형(int) , 실수형(double), 문자형(char), 참/거짓형(boolean) 메모리의 크기가 정해져 있는
형태
문자열 변수 : 문자열(String) 문자의 길이에 따라 메모리 그릇의 크기가 달라지는 형태
큰따움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! '바' 라는 한 글자만 작성하더라도
'바'+(문장이 끝났다는 것을 인식하고자 하는 보이지 않는 2바이트 문자가 하나 추가 됨)
=> 4바이트로 인식합니다. 즉, 한 글자도 문자열로 인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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